현대자동차 국가별 웹사이트 방문하기
Humanity in times of Hardship
웰빙

위기 상황에서의 인류애

바네사 리(VANESSA LEE)
사진
리드 슈미트(REED SCHMIDT)

7 분간 읽기

인류애는 현대자동차의 핵심 비전입니다.
실제로 현대자동차의 첫 프로젝트는 한국의 새로운 교통 인프라를 구축하여 모든 사람들에게 제약없는 이동성을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수십 년이 지난 지금 현대자동차는 단순한 자동차 제조사를 넘어 사회 전체 발전에 기여하는 회사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인류애는 현대자동차의 비전이기도 하지만 전 세계적인 관심사이기도 합니다. 모든 사람은 자유롭게 이동하며 삶을 최대한 즐길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현대자동차는 보건의료, 사회복지, 연구개발을 통해 사람을 보호하고 세상을 하나로 만드는 사회적 활동을 하고 후원하고 있습니다.
COVID-19는 전 세계에 전례 없는 과제를 던졌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위기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지원하는데 집중하며 신속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Humanity

모든 개개인은 소중하며 보살핌을 받아야 할 대상입니다.
그래서 현대자동차는 세계적인 재단이나 단체만을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소규모 단체나 개인에 대한 지원도 멈추지 않습니다.

공동체와의 연대

현대자동차에게 인류애는 추상적인 개념이 아니라 사람에 대한 관심을 의미합니다. 이 불확실한 시기에 우리는 세계 곳곳을 돌아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부모와 자녀, 이웃과 친구에 이르기까지 우리의 도움을 필요로하는 전 세계의 지역사회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COVID-19로 직접적인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해 대구 인근의 2개 연수원을 개방하여 감염자들의 치료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한국에서 COVID-19로 가장 큰 피해를 본 대구, 경북 지역은 특별 재난 지역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이곳에서 현대자동차는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 지역 주민 보호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또한 필요한 사람들에게 긴급 재정 지원과 의료 장비 및 마스크를 제공하기 위해 50억 원을 기부하였습니다.

대구 트레이닝 센터 내부

감염자 치료를 위해
대구 인근의 2개 연수원 개방

대구 트레이닝 센터

현대자동차는 감염자들에 대한 지원 외에도 감염 확산을 방지하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각 지역에 무료 손 소독제를 제공하고, 서비스 센터나 버스와 같은 공공장소의 방역에도 힘썼습니다. 또한 브랜드와 관계없이 모든 차량 소유자에게 차량소독 서비스를 지원했습니다. 이것은 메르스(MERS) 위기 때 제공한 차량 내부 항균 스프레이 소독방식과 동일합니다. 현대자동차는 사람들이 걱정없이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립과 사회적 거리는 사람들의 정신 건강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으며, 사람들이 평화로운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감염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체온계와 손 소독제, 마스크의 기부뿐만 아니라 음식과 음료가 포함된 자가격리 생활을 위한 패키지도 제공하였습니다. 이 패키지는 소외 계층과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있는 사람들을 위해 특별히 제작되었습니다.

온도계

지속적인 고객 지원

현대자동차는 고객들과의 협력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제는 그들에게 우리의 지원을 돌려 줄 때입니다. 구매 이후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COVID-19 위기는 개인과 가족에게까지 영향을 주고 있으며, 그래서 현대자동차는 신규 및 기존 고객을 보호하기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미국 실직자보호프로그램(US Job Loss Protection Program)은 2020년 3월 15일부터 4월 30일 까지 현대자동차를 구매하거나 리스한 고객 중 이번 COVID-19로 인해 실직한 고객에게는 최대 6개월간 할부금을 면제해 드리는 혜택입니다.

글로벌보건위기지원프로그램(Global Health Crisis Relief Program)은 4월 30일 이전에 COVID-19로 인해 실직했거나 의료 지원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대금 지급을 연기해 주었습니다. 또한, 4월 30일까지 현대자동차 신차를 구매하는 신규 고객에게는 0%의 금리와 3개월간의 할부금 지급을 연기해 드렸습니다.
우리는 지금 이 시기에 많은 사람들이 직면한 스트레스를 줄여 주기 위해 다양한 고객 지원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고객들의 재정적 어려움을 해소해 나가는 것을 돕고자 합니다.

글로벌보건위기지원프로그램(Global Health Crisis Relief Program)

세계는 하나

세계의 시민인 우리 모두가 직면한 COVID-19는 어려운 과제입니다. 현대자동차는 2019년 12월에 COVID-19가 발생했을 때 바이러스의 전파를 막고 감염자의 빠른 회복을 돕기 위해 중국에 약 200만 달러 상당의 물자를 지원했습니다.
중국에서 가장 큰 피해를 본 지역의 주민들에게 보호 마스크, 보호 안경, 개인보호장비 및 방호복 등 구호물자를 직접 전달하였습니다. 그리고 의료시설뿐만 아니라 환자들을 위해 싸우고 있는 의료진들을 돕기 위해 기부금을 지원했습니다.

직원 및 협력업체 지원

현대자동차 직원의 건강과 안전은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직원들의 재택근무를 도입했습니다. 직원들의 일자리와 일상을 보호하는 것을 우선으로 엄격한 안전 조치를 마련하고 운영을 계속해 나갈 것입니다.
수십 년 동안 차량 유지보수, 서비스, 수리 및 정비 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한 협력사와 정비업체에도 COVID-19로 인해 피해를 본 관계자들의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블루핸즈는 현대자동차의 한국내 정비 서비스 브랜드입니다. 3월부터 5월까지 블루핸즈 회원의 교육비를 면제해주거나 할인을 실시하였습니다. 블루핸즈 소속 정비사들은 계속해서 교육을 받고, 각 정비소는 현대자동차 정식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비 및 수리 파트너사 직원과 사업장 보호를 위해서는 약 20억 원을 지원하였습니다. 또한 직원과 가족을 보호할 수 있도록 중소 부품업체에도 약 10조 원의 재정을 지원하였습니다.

직원 및 협력업체

이 불확실한 상황이 얼마나 지속될지 아무도 예측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폭넓은 검사와 즉각적인 격리, 세밀한 역학 조사와 자가 격리를 통해
아시아 일부 국가에서는 바이러스 전파를 성공적으로 통제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전 세계는 바이러스의 전파 속도를 늦추고 이를 근절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COVID-19가 종식되어 위기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현대자동차는 계속해서 전 세계의 사람들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전 인류가 COVID-19의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이제 모두가 이 전례 없는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협력해야 합니다. 협력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현대자동차는 불확실하고 어려운 이 시기에도 인류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나갈 것입니다.

Last mile support

공유하기

  • URL copied to clipboard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