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국가별 웹사이트 방문하기
깨끗한 지구를 위한 실천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깨끗한 지구를 위한 실천

4 분간 읽기

지구를 구한다는 것이 멀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특히 경제 활동 등으로 바쁠 때 더욱 그렇습니다.
그러나 현대자동차의 Save&Save 팁으로 그런 걱정은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환경은 물론 당신의 경제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세계 각국 네 명의 참가자들이 챌린지에 참여하여,
몇 가지 작은 변화들이 지속 가능한 생활 방식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줄 수 있는지 시험해 보았습니다.

지속 가능성을
다시 배우는 선생님

칼톤 스미스(Carton Smith), 29세

지속 가능한 도전 탐색

풀타임 교사이자 파트타임 사진작가인 칼톤은 일과 열정 사이를 오가며 바쁜 삶을 살고 있습니다. 낮에는 아이들을 가르치고, 저녁이면 거리로 나와 밤거리를 촬영하는 치열한 삶에 익숙합니다. 현대자동차는 그에게 당장 실천할 수 있는 실생활 팁을 제시하면서 사흘간 지속가능한 생활을 시도해 볼 것을 제안했고, 그는 기꺼이 챌린지를 시작했습니다.

첫째 날:
내용물에 비해
요란한 포장

육식주의자라고 자처하는 칼톤은 가르치는 일과 사진 촬영만큼 좋아하는 것이 있는데, 바로 스테이크입니다. 그래서 준비한 첫 번째 Save&Save 팁은 바로 가까운 정육점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그는 좋아하는 고기에 대해 많을 것을 알 수 있게 될 거라며 아주 좋아했습니다.
"전 항상 고기나 생선을 즐겨 먹어요. 하지만 마트에서 사면 불필요한 포장 용기를 버리는 것도 일이더라고요."

스테이크에 관하여 전문가라고 자부하던 그도 정육점을 방문하여 주인인 윌리엄(William)과 담소를 나누면서 스테이크에 대해 더 많은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칼톤은 고기 부위, 숙성, 마블링에 대해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맛있는 스테이크 고기를 구입했습니다. 무엇보다 이번에는 과대 포장도 없었고 지역 상점에도 도움을 줄 수 있었죠.
"정육점을 이용한 것뿐인데 환경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된 것 같아서 기쁩니다."

More than meats the eye
감자 깍기
음식물 쓰레기

둘째 날:
식물과 함께하는 친환경 라이프

여유로운 주말이면 칼톤은 집에서 식물을 가꾸는 일에 몰두합니다. 그는 Save&Save 두번째 팁인 음식물 쓰레기를 퇴비로 활용하는 것에 잔뜩 신이 나 있었습니다.
"항상 퇴비를 만들어 보고 싶었는데 정말 잘 됐어요."
이 팁은 심각한 음식물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시도입니다. 집 안에 퇴비용 통을 만들어 음식물 쓰레기도 줄이고, 식물용 비료도 만드는 간단하지만 강력한 방법입니다.

이를 위해 칼톤은 가까운 DIY 상점에서 퇴비를 만들 양동이를 샀습니다.
"퇴비용 양동이를 사서 흙을 넣고 음식물 쓰레기를 담으면 돼요."
창가의 허브가 더 생기있게 보일 날이 머지 않았습니다.

친환경
직접 만든 퇴비 주기

항상 퇴비를 만들어 보고 싶었는데
정말 잘 됐어요. 칼톤 스미스(CARLTON SMITH)

셋째 날:
긴장감 유지하기

지속 가능한 생활 방식을 갖기 위해 가장 힘든 일은 오래된 습관을 바꾸고 새로운 습관을 만드는 일입니다. 칼튼은 습관을 만들기 위해서는 그의 바쁜 라이프스타일에 맞아야 한다는 것을 이미 잘 알고 있습니다. 물 소비량을 줄여 보라고 제안했을 때 칼톤은 즉각적으로 "샤워를 하지 말라는 건가요?"라며 깜짝 놀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세 번째 Save&Save 팁은 아주 간단하면서도 칼톤의 라이프스타일에도 잘 어울리는 방법입니다.

"아침 샤워 시간을 줄여야겠다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어요. 평소 5~7분 정도 하던 샤워 시간을 반으로 줄이면 확실히 물 소비량을 줄일 수 있을 것 같았죠."
3분 알람을 활용하여 칼톤은 샤워 시간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서두르면 3분 안에도 샤워를 할 수 있어요."

Staying charged up

지구를 구하기 위해 우리는 지금부터 실천해야 해요.
이곳에서 소개한 팁 덕분에 저도 지속 가능한 생활을 시작할 수 있었어요. 칼톤 스미스(CARLTON SMITH)

국회 수소 충전소

현대자동차와
지속 가능한 생활

현대자동차의 지속 가능하고 혁신적인 리더쉽은 여기서 소개한 몇 가지 Save&Save 팁에서 그치지 않고 자동차 산업 전반에서 거대한 도약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 연료전기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우리는 2045년까지 가치사슬 전반의 탄소중립 실현하기 위해 한걸음 먼저 나아가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성을 향한 긴 여정을 함께 할 꼭 맞는 차량을 지금 선택하세요.

공유하기

  • URL copied to clipb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