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모터스포츠팀
2019 FIA 월드랠리 챔피언쉽 우승
- 사진
- 현대 모터스포츠
- 글
- 현대자동차
7 분간 읽기
현대 모터스포츠는 2019년 FIA World Rally Championship(WRC)에서
제조사 부문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첫 종합 우승 타이틀을 획득했습니다.
오스트레일리아 코프스하버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최종 라운드가 뉴사우스웨일스 주의 대형 산불로 취소되면서,
기존 12개 라운드와 이번 라운드의 결과를 종합하여 현대자동차가 최종 우승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숫자로 보는 현대 모터스포츠의 2019 WRC 기록
제조사 부문
우승을 차지하기까지
2019년 현대 모터스포츠의 최종 우승은 프랑스의 코르시카 랠리를 비롯해, 아르헨티나 랠리, 이탈리아의 사르데냐 랠리와 스페인 랠리까지 총 4번의 우승과 13번의 포디움 입성 덕분이었습니다.
코르시카 랠리에서 만끽한 감격의 순간
현대 모터스포츠는 3월 말, 티에리 누빌(Thierry Neuville)이 최종 스피드 테스트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첫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타이어 펑크가 발생했던 엘핀 에반스(Elfyn Evans’)는 2위를, 다니 소르도(Dani Sordo)는 브레이크 문제에도 불구하고 4위를 차지했고, 세바스티앙 로엡(Sebastien Leob)은 8위를 기록했습니다. 현대 모터스포츠는 시즌 초부터 114포인트를 기록하며 2위보다 12포인트나 앞서 나갔습니다.
계속되는 승리
현대 모터스포츠의 티에리 누빌은 4월 아르헨티나에서 개최된 Xion Rally Argentina에서도 5라운드를 마쳤을 때 이미 10포인트나 앞서 나가며 연승을 이어갔습니다. 팀 동료인 안드레아스 미켈슨(Andreas Mikkelsen)이 티에리 누빌보다 48.4초 늦게 결승선을 통과했고, 다니 소르도는 공동 6위를 차지하여 현대모터스포츠는 157포인트를 기록해 계속해서 선두를 지켰습니다.
모든 경기가 감동적이었습니다. 매번의 승리가 중요했지만,
결과보다 현대 모터스포츠가 6시즌 동안 계속해서
성장을 거듭해 왔다는 것이 더 의미 있는 일이었습니다.
티에리 누빌
소르도의 첫 승리
다니 소르도는 현대자동차의 i20 WRC 최초 우승이자 그의 WRC 경력에서 두 번째로 우승을 차지하며 다시 한번 감동의 드라마를 써 내려갔습니다. 소르도는 2등과 불과 13.7초라는 간발의 차이로 승리하며 더욱더 값진 우승을 하였습니다.
끊임없는 도전
티에리 누빌은 끝까지 최선을 다했지만, 스페인 랠리에서 세 번째 승리를 거둔 뒤에도 경쟁자였던 오트 타낙(Ott Tanak)을 제치기에는 역부족이었습니다. 그러나 다니 소르도와 세바스티앙 로엡이 각각 3, 4위를 기록하며 현대 모터스포츠는 제조사 부문에서 18포인트나 앞서 나갈 수 있었습니다.
이후 호주에서 안타까운 산불사태가 발생하며 최종랠리가 취소되고, 현대 모터스포츠팀은 2019년 FIA 월드 랠리 챔피언십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팀이 거둔 승리
올 시즌 현대모터스포츠팀이 우승할 수 있었던 비결은 드라이버를 비롯한 교체 드라이버가 좋은 성과를 낼 수 있게 한 든든한 팀 스쿼드였습니다.
총 세 번의 우승을 차지한 벨기에의 티에리 누빌과 니콜라스 질술(Nicolas Gilsoul)은 드라이버 부문 최종 2위를 기록했습니다. 사르데냐에서 처음으로 승리를 기록한 다니 소르도와 카를로스 델 바리오(Carlos del Barrio) 역시 뛰어난 성과를 거둔 것은 물론입니다. 안드레아스 미켈센(Andreas Mikkelsen)과 앤더스 예거-암랜드(Anders Jaeger-Amland)도 3번이나 포디움에 입성했고, 세바스티앙 로엡과 다니엘 엘레나(Daniel Elena) 역시 칠레에서 계속 3위 안에 들었습니다.
현대 모터스포츠는 현대자동차와 고성능 N 브랜드의 정신을 계승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시즌을 거듭하고 있는 현대 모터스포츠의 역사를 지켜보는 일은
언제나 즐거운 일이고, 이들이 현대자동차에 미치는 영향 역시 결코 무시할 수 없습니다.
토마스 쉬미에라(THOMAS SCHEMERA)
현대자동차 제품 부문 부사장
2012년에 출범하고 2014년에 데뷔하면서 전문 WRC 장비와 차량을 제작한 현대 모터스포츠팀은 2019년 FIA 월드 랠리 챔피언십의 최종 우승으로 새로운 역사를 만들었습니다.
2020시즌은 2019년 드라이버 부문 최종 우승자가 현대 모터스포츠에 합류할 예정이어서 더욱 강력한 팀으로 거듭날 것입니다.
현대자동차 그룹은 호주 뉴사우스웨일스 주의 엄청난 산불로 피해를 본 모든 사람들에게 위로의 마음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