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FIFA 여자월드컵™ 동안 우리가 달려온 길
4 분간 읽기
7월 20일 개막된 2023 FIFA 여자월드컵™은 9번째로 열린 대회로, 사상 최초로 호주와 뉴질랜드가 공동 개최, 32개국이 참가해 총 64개 경기가 펼쳐졌습니다. 가장 주목할 점은 티켓 판매량이 대회 닷새 만에 150만 장을 돌파하면서 역대 최고 수준의 관중이 몰려든 것입니다. FIFA 여자월드컵™과 함께 울고 웃었던 감동적인 순간들과 선수와 팬들의 열정을 기념하며, 현대차의 세기의 골(Goal of the Century) 캠페인을 되돌아봅니다.
지난 한 달 간의 여정은 단지 승자를 가려내기 위한 64번의 경기가 아닙니다. 19세기 영국의 한 공장 뒤뜰에서 미약하게 시작되었던 여자 축구가 전 세계 수백만 명이 즐기는 스포츠가 되기까지, 수많은 선수들이 흘렸던 땀과 눈물 그리고 그들을 응원해온 팬들의 목소리가 여자월드컵에 담겨 있기 때문입니다. 1999년부터 FIFA 여자월드컵™을 후원해온 현대차는 여자 축구의 여정을 함께 해온 모든 이들을 기념하고자 합니다.
Goal of the Century
올해 2023 FIFA 여자월드컵™을 맞이하여 현대차가 정의한 ‘세기의 골’이란 ‘모두에게 기회가 평등한 세상’이었습니다. 성별에 관계없이 모두가 평등한 기회를 갖고 그 재능을 펼칠 수 있는 포용적인 세상을 만들고자 FIFA 여자월드컵™을 통해 현대차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습니다.
현대차는 호주 시드니에 위치한 텀발롱(Tumbalong) 공원에서 열리는 FIFA 팬 페스티벌™에서 ‘그라운드를 지배하라: 여자 축구의 얼굴(Calling the Shots: Faces of Women’s Football)’을 주제로 특별 전시관인 FIFA 박물관을 운영했습니다. FIFA 박물관 전시는 대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선수, 코치, 스태프, 서포터 등 개개인을 조명하는 인물 중심의 컨셉으로 구성되어, FIFA 여자월드컵™의 눈부신 발전의 역사를 한 번에 볼 수 있었습니다.
올해 2023 FIFA 여자월드컵™에서는 비영리 단체 Common Goal과 함께 Equal Play Effect와 Festival 23 2개의 CSR프로그램을 운영했습니다. Equal Play Effect는 축구장 안팎에서 여성 롤모델을 확대하고 평등한 축구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8강전 주간에 개최된 Festival 23은 페어 플레이 정신을 기르기 위한 축구 경기와 리더십, 기후변화, 다양성, 성평등에 관한 강연, 포럼,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습니다.
이번 대회에서도 친환경차 102대 (아이오닉 5, 싼타페 HEV, GV70 전동화 모델 등)를 공식 운영 차량으로 지원하는 등,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한 우리의 연대’를 이어갔습니다.
For the Goal of the Century
현대차는 2023 호주·뉴질랜드 FIFA 여자월드컵™을 포함해, 올해로 7개 대회 연속 FIFA 여자월드컵™을 후원하는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1991년 첫 대회가 개최된 이후, 가장 앞선 두 대회를 제외, 1999년부터 FIFA 여자월드컵™을 후원하기 시작하며 여자 축구 성장의 역사와 함께해 온 것입니다.
지난 한 달 동안 우리를 하나 되게 만든 여자 축구는 이제 또 다른 진보를 꿈꾸며 나아가고 있습니다. 결승전을 맞이하여, 팬들과 선수들이 함께하는 이 뜨거운 열정의 축제에서 현대차도 여자 축구가 성장해온 과정을 추억하며, 희망찬 미래를 함께 응원합니다. FIFA 여자월드컵™과 여자 축구의 오랜 팬으로서, 현대차는 저마다 꿈꾸는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끊임없이 나아갈 것입니다.
현대차 글로벌 계정(@hyundai)에서 우리가 함께 나아갈 길을 지켜봐 주세요.